2020.05.20

[MBN] "여러분 힘내세요!"…대구서 마스크·쌀 나눔 봉사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mypSjV7P5xE&t=4s


【 앵커멘트 】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대구 시민들을 위해 한 봉사단체가 나섰습니다.
직접 만든 마스크와 쌀을 공짜로 나눠주면서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심우영 기자입니다.


【 기자 】
카페에 모인 자원봉사자들이 천에 마스크 모양의 밑그림을 그리고, 하나하나 가위로 자릅니다.

그리고 재봉틀로 천을 연결해 수제 마스크를 완성합니다.

이렇게 만든 수제 마스크만 1천여 개,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외국인 노동자와 아이들에게 전달합니다.

▶ 인터뷰 : 박동주 / 유나인체인지 홍보대사
- "저희가 비록 면 마스크이지만 봉사자분들이 만들어주신 마스크를 받아서 국내외로 필요로 하신 곳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비영리법인 유나인체인지가 코로나19에 지친 대구시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 단체는 '함께 힘을 내자'는 뜻으로 1kg 쌀 500개도 시민들에게 나눠줬습니다.

▶ 인터뷰 : 김영미 / 유나인체인지 팀장
-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고 있는 대구지역에서 사랑을 전하는, 마음을 전하는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뜻밖의 응원과 선물에 시민들은 고마움을 전합니다.

▶ 인터뷰 : 임정진 / 대구 대명동
- "힘도 되고 고맙기도 고맙고, 그렇습니다. 또 감사합니다."

유나인체인지는 대구를 비롯해 서울과 광주, 안산 등에서 쌀 나눔 행사를 열 계획입니다.

MBN뉴스 심우영입니다.

-출처 : https://www.mbn.co.kr/news/society/4128812

사단법인 유나인체인지 | 고유번호 121-82-16692 | 대표자 최재구
(07788)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707호